你所在的位置 > 九酷音乐网 > 昭宥歌曲 > RE:FRESH

RE:FRESH

歌手:昭宥歌曲

发行公司:

歌曲数量:0

发行时间:2018-10-04 00:00:00

RE:FRESH

专辑简介:

소유의 첫 번째 솔로 앨범 PART.2 'RE:FRESH'

‘완성형 솔로’ 소유가 보여줄 팔색조 매력! SOYOU THE 1st SOLO PART.2 'RE:更多>

소유의 첫 번째 솔로 앨범 PART.2 'RE:FRESH'

‘완성형 솔로’ 소유가 보여줄 팔색조 매력! SOYOU THE 1st SOLO PART.2 'RE:FRESH'

독보적 음색과 고급스러운 섹시미 담은 타이틀곡 ‘까만밤’

‘아티스트’ 소유가 가진 매력은 어느 하나의 단어로 특정되지 않는다. 지난 7년 동안 소유는 발라드와 만나면 애절한 감정을 표현하는 음색 여신이 되고, 힙합이나 알앤비를 가리지 않는 장르 컬래버의 요정이 되었다. 그리고 씨스타 활동으로 보여준 댄스 가수로서 퍼포먼스, 콘셉트 소화력까지. 소유는 솔로 아티스트가 보여줄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의 기본을 탄탄히 쌓아 왔다. 그리고 지난해 12월 첫 솔로 정규 앨범 Part 1. [RE:BORN]을 발표하고, 솔로 가수로서 성공적인 첫 발을 디뎠다.

첫 앨범은 ‘아티스트’ 소유가 가진 힘의 기초를 보여주는 단계였다면, 이번 앨범은 솔로 소유의 또 다른 가능성을 드러내는 앨범이다. 지난 앨범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프로듀서와의 협업과 다채로운 장르를 담아 ‘전천후 아티스트’로서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면서도, 파격적인 콘셉트에 도전하고, 장르를 과감하게 변화시켜 새롭고 신선한, 성장한 소유의 모습을 담은 것이다.

타이틀곡 ‘까만밤’은 새롭고 신선한, 소유의 성장을 대표하는 곡이다. ‘까만밤’은 밤이 주는 묘한 설렘 속에서 취한 듯 물들어가는 사랑의 감정을 '까만맘'으로 표현한 가사와 세련되면서도 감각적인 라틴 리듬이 어우러진 곡이다. 스타 프로듀서 그루비룸이 트렌디한 사운드를 탄생시켰고, 래퍼 식케이가 피처링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소유의 허스키하며 매력적인 목소리가 더해져 고혹미를 발산해 화룡점정을 이룬다.

무엇보다 솔로 활동에서는 주로 아련하고 감성적인 보컬을 들려줬던 소유가 ‘까만밤’을 통해서는 자신의 또 다른 장기인 섹시미와 퍼포먼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보여준다는 점에서 그 성장이 두드러진다. 소유는 재킷과 뮤직비디오, 무대 퍼포먼스를 통해 지금까지 선보인 적 없는 파격적인 콘셉트와 고급스러운 섹시미를 담아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재즈바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뮤직비디오에는 소유의 고혹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소유는 씨스타에서 보여줬던 섹시미와는 또 다른 결을 만들어내 완벽한 차별화를 이뤘다. 이는 같은 섹시라도, 음악을 소화하고 표현해내는 소유의 목소리가 만들어낸 결과. 소유는 마치 리스너를 쥐락펴락하듯 곡의 처음부터 끝까지 뛰어난 완급조절을 보여주며, 눈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로 눈과 귀가 모두 빠져들게 만드는 음악을 완성시켰다.

수록곡에는 ‘수지 파트너’ 아르마딜로, ‘헤이즈 파트너’ 다비, ‘아이유 파트너’ 제휘 등 여성 솔로 가수와 남다른 호흡을 자랑하는 프로듀서들이 소유의 앨범에 모여 또 다른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줘 특별한 앨범을 만들어냈다. 또한, 앨범 전체적으로 소유의 매력이 유기적인 연결성을 갖고 흘러간다는 점에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타이틀곡인 1번 트랙 ‘까만밤’에서 휘몰아치듯 강렬하면서 고혹적인 매력을 드러낸 소유는 2번 트랙 ‘무덤덤’에서 톤은 다운됐지만, 오히려 섹시함은 더 가미된 매력을 들려준다. 목소리와 사운드만으로 또 다른 색을 만들어낸 것이다. ‘무덤덤’은 수지 프로듀서로 이름을 알린 아르마딜로가 참여한 곡으로, 빈티지한 halo 기타로 쓸쓸한 여자의 이야기를 담아 소유 특유의 몽환적인 보컬의 매력을 살렸다.

이어 3번 트랙은 ‘비도 오고 그래서’ 등 헤이즈의 파트너로 음악성을 자랑하는 뮤지션 다비의 곡 ‘너와 함께’로, 섹시에서 달콤으로 넘어가는 소유의 변신을 지켜볼 수 있는 곡이다. ‘음색 여신’ 소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4번 트랙은 소유의 또 다른 변신이 담겼다. e.one, SEION이 작사, 작곡한 ‘Funny’는 트로피컬 하우스와 뭄바톤 리듬을 조화시킨 곡으로, 소유의 장르 소화력이 빛을 발한 곡이다. 앨범 전반적으로 성